내 안의 드라마 Drama Within

애니마믹 비엔날레 2013-2014 ANIMAMIX BIENNALE 2013-2014展 2013_1123 ▶ 2014_0216 
참여작가현대미술 / 권기수_김나영&그레고리 마스_김태연김호성_도로시 엠 윤_백민준_성태진_신기운손동현_이동기_이조흠_유영운_윤정원_위영일이재호_정문경_정소연_찰스장_한승훈_홍인숙
애니메이션 / 볼프강&크리스토프 라우엔슈타인존&페이스 허블리 부부_토릴 코브_프레드릭 백_웬디 틸비
아카데미상 특별 참여작가 / 국형걸
주최 / 상하이현대미술관_베이징 칭하대학교미술관카오슝미술관_홍콩아트프로모션오피스_마카오미술관
관람료 / 일반 1,000원 / 청소년 700원20인 이상 단체_일반 700원 / 청소년 500원
관람시간 / 10:00 am ~ 06:00 pm / 월요일 휴관
대구미술관DAEGU ART MUSEUM대구시 수성구 미술관로 40 (삼덕동 374번지)Tel. +82.53.790. 3000www.daeguartmuseum.org
대구미술관은『ANIMAMIX BIENNALE 2013-2014, 내 안의 드라마 Drama Within』展을 개최합니다. 애니마믹 비엔날레는 아시아 6개 도시에서 동시에 열리는 새로운 형식의 비엔날레로서, 순수미술과 대중문화의 구분이 무의미해진 오늘날의 확장된 개념의 현대미술전입니다. 

● 앤디 워홀은 "20세기 가장 위대한 예술가는 월트 디즈니"라고 했습니다. 
월트 디즈니야 말로 그가 그려낸 주인공들을 통해 진정한 '상상의 제국'을 건설했기 때문 일 것입니다. 특히 미디어 효과와 결합된 애니메이션과 그 그래픽적 위력은 오늘날 수많은 예술가들을 그 매력에 빠지도록 유혹하며 위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애니메이션과 만화의 기발함과 독창적인 상상력을 적극 도입한 120여점의 현대미술작품과 5편의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되어 현대미술과 만화 그리고 애니메이션의 예술적 크로스오버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예술적 감성과 만화적 기발함으로 결합된 회화, 조각, 설치 작품들이 새로운 형식으로 대구미술관 1층 전관에서 다채롭게 소개됩니다. 
특히 '아카데미상 특별극장 Academy Awards Special Theatre'은 장소 특수성Site-specific의 개념을 적용한 국형걸 건축가의 바이래터럴 시어터 Bilateral Theater로서 이번 전시에 맞게 재구성되어 새로이 설치되었습니다. 바이래터럴 시어터 Bilateral Theater는 공업용 플라스틱 파렛트 1000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극장 용도의 설치작품으로 다섯 작품의 아카데미 어워즈 애니메이션 쇼트 필름 부문 수상작들을 함께 소개합니다.
예술과 대중문화의 결합은 오래전부터 밀접한 관계를 맺어 왔으며, 매우 유연하게 서로의 세계 속에서 함께 만나며 독자적인 길을 걷고 있습니다. 
만화는 1960년대 '팝아트'와 함께 예술창조의 본질적인 구성 요소로 고려되기 시작하였고, 소위 '아홉번째 예술'로서 현대미술 속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 애니메이션Animation과 만화Comics의 합성어인 애니마믹ANIMAMIX은 청춘 문화에 대한 예찬, 복합적인 의미를 가진 이미지들과 오브제들, 컴퓨터 기술과 미디어의 영향을 받는 빛에 대한 새로운 관점, 고급예술과 저급예술 간의 흐릿해진 경계에 위치한 애니메이션과 만화의 예술적 탐구입니다.
이번 전시는 "내 안에 드라마"라는 주제로 우리 안에 내재된 이야기들을 애니마믹 형식을 통해 끌어냅니다. 
내 안의 드라마'를 통해 잠재된 미의식과 상상력의 교감을 끌어내 이야기하는 일. 그것은 결국 나와 또 다른 나의 모습을 찾는 일. 그리고 우리들의 숨은 드라마에 서로 귀를 기울이고자 하는 시도입니다. 
■ 대구미술관
http://neolook.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