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 Kim Generalist 킴킴 제너럴리스트, 2013_How to install









Kim Kim Generalist 설치 방법
(아래 번호는 Generalist Manual pdf file에서 사진 번호)

1.    작품은 크게 2 덩어리:
A.   책상과 의자, 그 위의 기물로 된 셑트
그리고  B. 화이트보드와 책진열대로 이루어졌다.
앞쪽에 A, 뒤쪽에  B를 간격을 좀 두고 설치
실상황 (사무실이나 프레젠테이션 스테이션 같은 곳)보다 약간 넓은 듯한 공간감이 필요, 조명 역시 이런 분위기로
도면에는 B A의 왼쪽에 기울어지게 설치되어있으나, 전시장 사정에 따라 반대편에도 가능하다.
2-3. A의 테이블 위에는 삼각대 2(4-7, 20)로 지지하는 알루미늄 구조물(8-12), +나무 책 지지대(19), 테이블 클로스 (18), 나무 조각(21)이 위치하는데, 정확한 위치는 종이 도면위에 그려져 있다. 책상과 같은 크기의 종이 도면을 책상위에 놓고 그위에 각각의 부속물을 설치하는 위치를 설정하면 된다. 완성되면 종이는 치운다.
4-7. 삼각대 2(4-7, 20)로 지지하는 알루미늄 구조물(8-12)은 조립하는 것이 설치에서 가장 여러운 부분이며, 주의를 요한다.
우선 삼각대의 윗쪽 꼭대기에 있는 카메라에 고정시키는 부속품에 중심이 되는 납작한 알루미늄 바를 연결, 삼각대는 다리가 2개씩만 있기 때문에 주의를 요한다. 정확한 위치에 놓고 알루미늄 바가 수평인지 확인하고 조정한다.
8. 알루미늄 바의 중간에 있는 돌출부분에 연결되는 팔 2개를 설치
완성된 모양은 8과 같다. 연결되는 팔2개를 설치, 정확한 위치와 각도에 고정은 나사로 한다.
9-10. 알루미늄 바의 중간에 있는 돌출부분에 연결되는 팔 2 중 먼저 거울이 달리는 부분을 설치. 거울이 무거우므로 중심을 잘 잡는다.
(거울의 앞면은 Man의 얼굴이 비치는 방향을 향하고 뒷면은 나무무늬가 향하게(17) ) 위치가 설정되면 나사로 조인다.
알루미늄 봉의 방향은 도면위에 표시되어있다.
11-12. 알루미늄 바의 중간에 있는 돌출부분에 연결되는 팔 중 공책 2개가 달리는 부분을 설치. 중심을 잘 잡는다.
(공책의 방향은 Man의 얼굴에서 보면 잘보이는 방향으론 향한다.)
위치가 설정되면 나사로 조인다.
알루미늄 봉의 방향은 도면위에 표시되어있다.
13-14. 13의 큰공책은 아래쪽, 작은 스프링노트(14)는 위쪽에 위치
각각의 공책에 드로잉이 되어있는 페이지를 보이게 설치하고 클립으로 고정한다.
(사진에는 드로잉이 없으나 사진 촬영후 드로잉을 해서 찾아보면 있음)

15-16. 큰공책은 지지대 위에 나무판과 공책을 올려놓고 클립으로 고정
(공책 뒷면이 안보이게 나무판을 잘 놓을것)
(공책의 방향은 Man의 얼굴에서 보면 잘보이는 방향으론 향한다.)

17. Man은 양손을 단정하게 책상 위에 올린다.
양복과 셔츠, 넥타이를 매무새를 단정하게 조정
(안쪽에 핀으로 고정되어있으니 다치지 않게 조심)
테이블과 의자는 평행. 테이블 끝에서 Man의 양복 단추까지 거리는 18cm

18. Tablecloth는 자연스럽게 놓이되, 책상 모서리에서 펠트가 꺾이지 않게 주의, 책상 위에Tablecloth 왼쪽 모서리는 압핀으로 (나무 압핀을 선호)
오른쪽은 삼각대 발로 고정, 미끌어지지 않게 한다.

19. 책상 위에 알루미늄 설치가 끝나면 책 지지대 위치를 잡고 나무 판을 끼워 넣는다. 이 위에 Kim Kim Logbook 을 각각 하나씩 펼쳐 놓는다.

21. 나무 조각을 올려놓는다. 테이블과 정각(90)을 이루도록

22-24. B인 화이트보드는 A에 가려서 안보이지 않게 적당한 간격을 두고 방향을 조정, 파란색 보호 비닐을 벗겨 낸다.
위의 화이트 보드를 비스듬이 올려놓고, 아래 2칸의 책 진열대에Kim Kim Logbook을 표지(23)가 워로 가게 나란히 한칸에 6권씩 놓는다 (24)

주의사항: 관객은 책 또는 어떤 기물도 만지지 않도록 조심

June 2013
Paldang

댓글 없음:

댓글 쓰기